게임 제작의 3단계
1. '그래픽 데이터'에 '기능'을 추가해 '캐릭터'를 만든다.
2. '캐릭터'를 배치하여 '장면'을 만든다.
3. 필요한 '장면'을 모두 만든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요소들
1. 게임 오브젝트
이른바 '사물'이라고 할 수 있다.
플레이어, 적캐릭터, 배경, 점수, 장애물 등등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것들
+ 카메라, 조명 등의 표시되지 않는 것들.
2. 컴포넌트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된 '기능'
애니메이션, 물리운동(중력 등), 효과음, 충돌, 클릭 등등 필요한 기능을 만들어 가는 것.
3. 에셋
3D모델이나 2D 영상, BGM과 같은 '데이터'
4. 시퀸스
게임 흐름을 구분하는 것.
무엇을 하기위한 화면인가, 무엇을 할수있는가?
->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결과화면
5. 씬
하나의 장면을 만들기 위한 장치. 영화에서의 촬영세트라고 생각
게임 오브젝트가 들어있는 상자.(시퀸스를 만들기 위한 장치)
6. 프리팹
게임 오브젝트를 복사하는 장치. 여러개 복사해야하는 경우 프리팹하여 사용.
복사한 후에 수정해도 이미 복사된 게임오브젝트에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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