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내용을 어떻게 설명할까했는데 좋은 사이트를 하나 찾아 링크한다.

https://yunhos.wordpress.com/2017/06/25/cocos2dx-%EA%B0%95%EC%A2%8C/


기본적인 사항은 위 사이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것이다.



우선 작업하기 전 해상도를 설정하자.

솔루션탐색기에서 src폴더로 가면 AppDelegate.cpp라는 파일이 있을것이다.

거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해상도가 정의된 부분이 있는데 

small, medium, large를 설정해두면 상황에 따라 해상도가 조정된다.


우리는 일단 고정된 해상도로 작업하고싶으니 designResolutionSize를 제외한 나머지를 주석처리하고

아래에 관련된 설정도 전부 주석처리를 하도록 하자.

이후 designResolutionSize를 바꿔주면 해당 해상도로 고정되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씬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클래스를 하나 생성하고 헤더파일을 아래와 같이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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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cocos2d.h>
USING_NS_CC;
 
#pragma once
class GameScene : public Scene
{
public:
    GameScene();
    ~GameScene();
 
    bool init();
    CREATE_FUNC(GameScene);
};
cs

1 cocos2d.h 헤더파일을 include하고,

2 cocos2d namespace를 사용한다. USING_NS_CC = using namespace cocos2d;

5 이후 Scene 클래스를 상속받고

11 init함수를 만들어준다. 이 함수는 클래스가 생성될때 한번 호출된다.

12 create함수를 만들어준다. 해당 명령어를 통해 create함수를 만들 수 있다.


이후 init함수를 생성하여 return 값을 true로 바꿔준다.

create함수는 구지 만들지 않아도 알아서 생성해주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씬을 만들었으니 기본 실행할 씬을 바꿔주도록 하자.

AppDelegate.cpp 파일로 다시 돌아가 방금생성한 클래스의 헤더파일을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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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proj.win32/GameScene.h"
cs

그리고 내리다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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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scene = HelloWorld::createScene()
cs

이렇게 씬을 지정해둔 부분이 있는데 여기를 아래와같이 방금 만든 씬으로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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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scene = GameScene::create();
cs


이제 씬 연결이 모두 끝났다. 아직은 씬에 든 내용이 없어서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할 것이다.

다음 글에서 레이어를 생성하여 연결해보자.


Posted by mis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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