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쓰는 액션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이동, 10초동안 (150,150)으로
MoveTo* pMove = MoveTo::create(10.0f, Point(150150));
pSprite->runAction(pMove);
 
// 회전, 5초동안 90도
RotateTo* pRot = RotateTo::create(5.0f, 90.0f);
pSprite->runAction(pRot);
 
// Sequence = 순차적으로 진행. 회전 후 이동
Sequence* pSeq = Sequence::create(pRot, pMove, NULL);
pSprite->runAction(pSeq);
 
// Spawn = 동시에 진행. 회전과 이동을 동시에
Spawn* pSpawn = Spawn::create(pRot, pMove, NULL);
pSprite->runAction(pSpawn);
cs

액션을 사용하고싶은 오브젝트에서 runAction 명령어를 통해 수행할 수 있다.


1
2
3
4
5
pSprite->setPosition(200150);
pSprite->setPositionX(200);
pSprite->setPositionY(200);
pSprite->setScale(0.15f);
pSprite->setRotation(90);
cs

위와 같이 위치나 크기, 각도를 바로 변경할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 공부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브젝트 삭제하기  (0) 2018.03.26
Update 사용하기  (0) 2018.03.26
레이어 및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0) 2018.03.26
기본설정 및 씬 만들기  (0) 2018.03.22
cocos2d-x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하기  (0) 2018.03.22
Posted by misty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