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쓰는 액션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이동, 10초동안 (150,150)으로 MoveTo* pMove = MoveTo::create(10.0f, Point(150, 150)); pSprite->runAction(pMove); // 회전, 5초동안 90도 RotateTo* pRot = RotateTo::create(5.0f, 90.0f); pSprite->runAction(pRot); // Sequence = 순차적으로 진행. 회전 후 이동 Sequence* pSeq = Sequence::create(pRot, pMove, NULL); pSprite->runAction(pSeq); // Spawn = 동시에 진행. 회전과 이동을 동시에 Spawn* pSpawn = Spawn::create(pRot, pMove, NULL); pSprite->runAction(pSpawn); | cs |
액션을 사용하고싶은 오브젝트에서 runAction 명령어를 통해 수행할 수 있다.
1 2 3 4 5 | pSprite->setPosition(200, 150); pSprite->setPositionX(200); pSprite->setPositionY(200); pSprite->setScale(0.15f); pSprite->setRotation(90); | cs |
위와 같이 위치나 크기, 각도를 바로 변경할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 공부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브젝트 삭제하기 (0) | 2018.03.26 |
---|---|
Update 사용하기 (0) | 2018.03.26 |
레이어 및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0) | 2018.03.26 |
기본설정 및 씬 만들기 (0) | 2018.03.22 |
cocos2d-x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하기 (0) | 2018.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