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에서 오브젝트를 삭제하는것은 굉장히 쉽다.
C++에서는 delete를 직접해주어야하지만 cocos2d-x에서는 부모가 없다면 엔진이 스스로 삭제해준다.
그렇기에 사용할때는 addChild를 통해 자식으로 넣어주지만
삭제할때에는 removeFromParent()를 통해 부모에서부터 제거해주면 엔진이 알아서 삭제하게된다.
1 2 3 4 5 6 7 8 | void GameLayer::update(float delta) { Sprite* pSprite = (Sprite*)getChildByTag(100); pSprite->setPositionX(pSprite->getPositionX() + 30.0f * delta); if (pSprite->getPositionX() > 1300) removeFromParent(); } | cs |
부모가 자식들을 전부 죽이고 싶다면 removeAllChildren()을 통해 전부 삭제할수 있다.
1 2 3 4 5 | void GameLayer::sethuddleerase() { auto pNode = getChildByTag(700); pNode->removeAllChildren(); } | cs |
'프로그래밍 공부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돌체크하기 (0) | 2018.03.27 |
---|---|
터치, 마우스, 키보드 사용하기 (0) | 2018.03.27 |
Update 사용하기 (0) | 2018.03.26 |
간단한 액션기능 (0) | 2018.03.26 |
레이어 및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0) | 2018.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