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FileUtils::getInstance()->addSearchPath("res"); | cs |
FileUtils의 addSarchPath를 선언하면 파일 검색시 res폴더까지 검색해준다.
귀찮게 res/a1.png.. 반복 안해도되고 그냥 a1.png로 쓰면 됨.
1 2 3 4 5 | for (int i = 1; i <= 11; i++) { std::string fileName = StringUtils::format("p3_walk%02d.png",i); ani->addSpriteFrameWithFile(fileName); } | cs |
StringUtils의 format을 쓰면 printf처럼 %d, %s등을 사용하여 string에 변수를 넣을 수 있다.
파일명 1,2,3,4,...,10 같이 반복해야하는 작업에 사용하면 코드를 줄일 수 있음.
1 | setAnchorPoint(Point::ANCHOR_MIDDLE_BOTTOM); | cs |
대부분의 오브젝트는 중점이 가운데로 잡혀있는데 이걸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대신 회전같은 액션을 취할때도 이동한 중점을 기준으로 회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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