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UI를 만들때 이용)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UICanvas.html
-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user-interface-ui/ui-canvas
를 코코스의 레이어처럼 사용해서 2D 슈팅게임을 만들면 어떨까해서 작업해봤다.
옆에 보이는 Hierarchy뷰처럼 백그라운드, 메인, UI레이어(캔버스)로 나누어 만들었다.
만들어 본 결과
캔버스로 작업할수 있긴하지만 좌표가 안맞는다던가 뭔가 문제가 많이발생해서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다.
어느정도 완성하기도 전에 그만뒀지만 그래도 영상으로 찍어봤다.
플레이어 이동, 공격, 체력, 적 리스폰, 적 공격, 충돌처리, 파티클, 보스등장, 플레이어탄 풀링? 정도 한 것 같다.
스크립트는 다 올리면 많으니 압축해서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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