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일반적인 방법으로 2D 슈팅게임을 만들어봤다.


이것도 완성한건 아니지만.. 만들수 있는 최대한 노력해서 많이 구현해봤다.

사실 게임에 완성이라는 말이 좀 애매하긴한듯.



사용한 프리팹들과 스크립트는 이 정도

플레이어 생성 및 이동, 파워업, 실드, 폭탄, 탄발사, 유도탄, 시작무적, 풀링, 배경화면 이동, 이미지로 스코어 표시, 

적 생성, 적 패턴, HP바, 보스등장, 보스패턴, 아이템, 파티클, 게임오버, 재시작..


또 뭐가있으려나 생각나는건 이정도 구현한 것 같다.



일단은 여기서 멈췄긴 한데 시간을 좀 더 투자한다면

폭탄개수제한, 폭탄데미지 보스에게 들어가게(현재는 잡몹은 한방, 보스는 안들어감), 보스 다양한 공격패턴(+ 탄모양),

스테이지, 하이스코어, 사운드, 이펙트 등 조금 더 꾸미고 다듬어서 스토어에 출시를 목표로 해보려고 한다.



실행화면

10:10 비율로 만들었더니 기본 제공하는 해상도에 맞는게 없어서 좀 더 큰 해상도로 실행했다.

안드로이드 출시 생각했으면 처음부터 16:9라던지 비율 맞춰서 만드는건데 그점은 시작할때부터 잘못 만든듯.


여튼 지금까지 만든건 이정도고 좀 더 완성도를 높여서 출시까지 한번 해보는게 목표이다.



2dShooting.z01

2dShooting.zip

테스트 해보실 분들은 다운받아서 실행보시길. 방향키가 이동, Ctrl이 공격, Alt가 폭탄.

Posted by mis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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