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o.esotericsoftware.com/

spine에 들어가는 작업물을 직접 만들기 위해서는 spine을 구매해야하지만

이미 만들어져있는 작업물들을 사용해보는 것은 런타임을 다운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런타임 - Unity로 들어가서 Github에서 런타임을 다운로드받자

https://github.com/EsotericSoftware/spine-runtimes


받아서 프로젝트폴더에 넣고 열어보면 많은 예제가 있을 것이다.. 하나씩 둘러보자


spine은 기본적으로 아틀라스 이미지파일, 아틀라스 데이터, 아틀라스 에셋, 스파인 데이터에셋, 머티리얼, 기타 정보파일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그중에서 데이터에셋 파일을 드래그해서 하이어라키에 올리면 아래처럼 선택창이 뜬다.

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오브젝트가 생성된다.


여기서 스킨 및 기본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면 된다.


코드로 애니메이션을 제어하고자 할때는 아래처럼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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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Spine.Unity;
 
public class SpineFile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SkeletonAnimation skeletonAnimation;
 
    private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A))
        {
            // true는 looping 할것인가
            skeletonAnimation.AnimationState.SetAnimation(0"Idle"true);
        }
        if (Input.GetKeyDown(KeyCode.S))
        {
            // attack은 loop주지않고 끝나면 idle을 실행해라
            skeletonAnimation.AnimationState.SetAnimation(0"Attack"false);
            skeletonAnimation.AnimationState.AddAnimation(0"Idle"true0);
        }
    }
}
cs



Posted by mis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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