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DirectX를 사용하는 곳이 거의 없기때문에 간단하게만 공부하고 넘어갔다.




실습전 깔아야 할것들은 여기를 참고

https://blogs.msdn.microsoft.com/vcblog/2017/04/11/directx-game-development-with-c-in-visual-studio/


이 후에 directX SDK를 설치(예제에 포함된 d3dx11.h 파일은 directX SDK에 포함되어있다. Windows 10 SDK에 미포함)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6812


그리고 프로젝트 세팅의 VC++ 디렉터리로 들어가서 포함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를 추가해야한다

옆에 경로창 누르고 편집 선택후 창이 뜨면 위의 폴더모양 줄추가 버튼 누르고 ... 눌러서 폴더를 선택

포함 디렉터리에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를 포함하고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Lib\x86을 포함한다.





공부할 때 사용한 기초 샘플들

Direct3dSample1.cpp

Direct3dSample2.cpp

Direct3dSample3.cpp

Direct3dSample4.cpp

Direct3dSample5.cpp

Direct3dSample6.cpp

shaders.shader

shaders4.shader

shaders5.shader


샘플 1번은 DirectX 화면띄우기

2번은 화면에 색입히기

3번은 삼각형 그리기(이때부터 셰이더사용) 

- 코드보면 주석처리하고 새로 입력한 부분들이 있는데 그부분을 지우고 주석을 풀면 원본 화면을 볼 수 있음.

4번은 셰이더로 색상 입히기(흰색)

5번은 셰이더가 꼬여서 정상적으로 안나온다고 하셨는데 뭔지봐야될듯.

6번은 카메라 이용하여 도형을 보는 부분이다. 

- D3DXMATRIX matScale; 부분부터는 추가로 작성한 부분으로 주석처리하고 보면 뭐가 바꼈는지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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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is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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