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DirectX를 사용하는 곳이 거의 없기때문에 간단하게만 공부하고 넘어갔다.
실습전 깔아야 할것들은 여기를 참고
https://blogs.msdn.microsoft.com/vcblog/2017/04/11/directx-game-development-with-c-in-visual-studio/
이 후에 directX SDK를 설치(예제에 포함된 d3dx11.h 파일은 directX SDK에 포함되어있다. Windows 10 SDK에 미포함)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6812
그리고 프로젝트 세팅의 VC++ 디렉터리로 들어가서 포함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를 추가해야한다
옆에 경로창 누르고 편집 선택후 창이 뜨면 위의 폴더모양 줄추가 버튼 누르고 ... 눌러서 폴더를 선택
포함 디렉터리에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를 포함하고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Lib\x86을 포함한다.
공부할 때 사용한 기초 샘플들
샘플 1번은 DirectX 화면띄우기
2번은 화면에 색입히기
3번은 삼각형 그리기(이때부터 셰이더사용)
- 코드보면 주석처리하고 새로 입력한 부분들이 있는데 그부분을 지우고 주석을 풀면 원본 화면을 볼 수 있음.
4번은 셰이더로 색상 입히기(흰색)
5번은 셰이더가 꼬여서 정상적으로 안나온다고 하셨는데 뭔지봐야될듯.
6번은 카메라 이용하여 도형을 보는 부분이다.
- D3DXMATRIX matScale; 부분부터는 추가로 작성한 부분으로 주석처리하고 보면 뭐가 바꼈는지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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