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는 하드웨어(그래픽카드)의 직접 접근이 막히고 API를 거쳐야되게 되었는데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GDI(Graphic Device Interface)를 통해야만했고 그렇기에 속도가 느렸다.
게임의 경우 빠른 속도가 나와야하는데 한번 거치다보니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않아
중간과정없이 그래픽카드로 바로 통신하는 DirectX를 만들게 된다.
예제 코드를 보면 아래처럼 DirectX 라이브러리를 넣는데
1 2 3 4 | // include the Direct3D Library file #pragma comment (lib, "d3d11.lib") #pragma comment (lib, "d3dx11.lib") #pragma comment (lib, "d3dx10.lib") | cs |
d3d11.lib은 다이렉트3D 11버전의 라이브러리이고 (기본 기능들, 그래픽카드와 통신)
d3dx는 개발 편의를 위한 보조적인 유틸 라이브러리이다. (수학이나 기타 함수가 모여있음.)
11과 10을 둘다 쓰는 이유는 11이 10을 포함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둘다 사용하기위해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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