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uck and Listening in Game Design

게임디자인으로 보는 행운과 경청


발표자 Chris Hecker는 9년동안 SpyParty라는 게임을 만듬

스파이와 스나이퍼가 경쟁?하는 게임으로 스나이퍼는 스파이를 잡아야하며

스파이는 스파이행동들을 완수해야함 (ex 도청장치 심기, 컵안에 독넣기, 브리프케이스 훔치기..)


NPC와의 대화를 팡야 같은 게이지바를 통해 성공과 실패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개발의도는 성공하라고 만들었으나

스파이들이 들키지 않으려고 의도적으로 실패를 함.


긴 드레스 입은 캐릭터가 있는데 애니메이션을 만들다보니 이동속도가 느려짐.

의도치않았지만 느린 이동속도로 잘 들키지않은 스파이에 최적화된 캐릭터가 되어버림.


발코니라는 좁은 맵을 2분쯤 걸리는 가벼운 맵으로 만들었으나

좁은 공간에서 심리적으로 가장 어려운 맵이 되어버림.



정리

1. 피드백과 뜻밖의 일에 대한 열린 마음을 길러라.

2. 시간을 충분히 가저야 무엇인가를 발견할 수 있다.

3. 비옥한 땅에서 일을 해라.

→ opus magnum, TIS-100. shenzhen I/O 같은 게임. → 인디 게임이라면 현실세계를 꼭 반영할 이유는 없다.

 






2. From Busan to the World

부산에서 전세계로 : Nicalis 커넥션



PR (Public Relations) Tip

- 처음부터 모든 것을 공개하지 않는것이 좋다.

- 차근차근 하나씩 공개하여 최종 공개일 직전 공개

- 트레일러, 스크린샷, 키아트 ... 점점 공개할것

- 최소 2주전에는 완료된 것을 공개한다.


Marketting Tip

- 준비가 됐을 때 개발과정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에게 공개하여 도움 받는다.

- 피드백을 최대한 듣고 반영한다.

-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야함 (프로모션)



Business Development Tip

- 퍼블리셔들과 소통하라.

- 타겟시장의 이해



타겟시장의 이해. 어떤 게임이 어떤 플랫폼에 있는가 조사할 것.

PR 캠페인 템플릿, 출시일자 공개, 출시 후에도 나왔다고 공개할 것.

트레일러, 에셋 들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퍼블리셔가 있다면 이전의 케이스나 조언을 듣는 것도 좋음.

공개하겠다고 발표 후에는 일정을 지켜야한다.

스토리텔링게임 ≒ 헐리웃영화. 아예 정보를 모르는 사람에게 물어봐서 필요한 정보를 파악한다. 

점차 어디까지 공개할지 잡는데 도움이 됨.








3. Blockchain and games are a match made in heaven

블록체인과 게임은 천생연분


블록체인

새로운 인터넷.

천천히 진행되고 있지만 견고함.


게임아이템의 제어

블록체인으로 아이템을 만듬.

가공하거나 거래가능한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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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is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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