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illing the Walk Monster

"Walk Monster" 죽이기



바닥에 떨어지고, 벽에 끼고, 갈 수있을것같지만 안가지고 그런 것들을 해결하기



해결

1. 사전계산 하지않기

2. 가역성 보장

3. 디자인을 위해 시각화

4. 1ms cpu cost


사실 중간에 조금 졸아서 자세히는 모르겠다.

그리드를 이용했던것 같다.








2. Everything you need to up your game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모든 것



이건 Xsolla 서비스 홍보였음. 좋아는 보이더라.

엑솔라는 페이먼트를 관리하는 업체로 여러가지 솔루션, 도구를 제공함


페이스테이션 - 전세계 700가지 결제방식 제공

런처 - 런처 제작기능

스토어 - 스토어 제작

로그인 - 페북, 카카오 등의 다양한 로그인 제공

웹사이트 빌더 - 웹사이트 툴로 편하게

파트너 네트워크 - 파트너 맺어서 협업할 수 있게 함. (ex 유튜버와 게임사간의 파트너도 가능)








3. Platforms are people too: The importance of finding your champion

플랫폼은 곧 사람이다. 당신만의 챔피언찾기의 중요성


(마소, 소니, 닌텐도)가 내 게임을 좋아할까? 로 접근하지 말자.

내 게임을 응원해줄 수 있는 사람은?


게임은 단지 만드는것이 다가 아님.

잠재적인 팬들과 연결되는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좋다.



플랫폼의 혜택을 보기위해 꼭 파트너가 될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

1. Player

2. Developers

3. Myself

4. Platforms



챔피언 찾기

1. Making the "right" game

좋은 게임 만들기.


사람들이 응원할 수 있는 게임(아주 새롭거나 or 장르에서 베스트가 될수 있거나)

그렇지 않은 게임이 성공하려면? 

→ 시각적으로 중요함. → "스크린샷" → 컨셉을 제공해주는(보여주는) 이미지

하지만 발표전에 미리 보여주는 것은 좋지 않다.


2. Making yourself findable.

나를 찾을 수 있게하기


다른 개발자도 챔피언이 될 수 있음.

도움을 받거나, 압력없이 야기를 나누거나, 파트너를 찾거나


데모나 작은것(스티커 등)이라도 나눠줄 수 있으면 좋다.

그들의 사무소에 방문하라.

presskit을 사용할 것. 항상 구글에 검색하면 게임이 뜨도록.

이메일 보낼 때 동영상을 첨부하면 좋다. 대신 너무 많은곳에 보내지는 말것


3. Arming your champion

챔피언에게 무기를 줘라.


데모를 보낼때 

- 스팀키를 준다

- 빌드 된 하드웨어를 직접 보내기

- 서포트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다

- 첨부 비디오보다 유튜브링크를 보내는게 나음


4. Keeping your champion

챔피언을 유지하라


챔피언을 믿어라.

조직/도구를 배워라

확인하지 않은 것은 어느것도 발표하지 마라.

런칭까지 당신의 챔피언에게 의지하라.



퍼블리셔

다 다르다. 플랫폼과의 관계도 다르고 고려해야한다.


게임이 뭐가 흥미로운지 생각한다. 스토리? 특별한것?








4. Amazon Web Services Cloud for Indie Gaming. Why we like it

인디 게임사가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를 좋아하는 이유


원하는 지역에  서버. DB 바로 생성 가능

gamelift, gamesparks..


기능 및 구조소개?가 대부분..








5. How to Get Featured in the Global App Market

글로벌 마켓에서의 피처드 전략



1. Market에 대한 이해

GooglePlay의 총 App개수는 약 360만개 이상 (그중 게임은 100만개+)

Android 기기는 총 20억대정도

앱스토어의 총 App 개수는 약 320만개 이상 (그중 게임은 80만개+)

애플기기는 10억대


전세계적으로 가장 다운로드가 많은 국가 5곳?

→ 미국 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수익 국가 5곳?

→ 일본 미국 중국 한국 대만


가장 많은 다운로드 장르?

→ 아케이드/액션


가장 많은 수익 내는 장르?

→ 전략


하루 평균 100개의 게임이 출시됨.

눈에 띄기위한 인지도 싸움.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 Quality, Marketing, featured, ASO(Appstore Optimization. 스샷 설명)



2. 안드로이드 PlayStore 및 Appstore의 Featured 준비는 위 사진처럼 준비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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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isty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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