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 밸런스 기획이란 무엇인가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55

http://game.donga.com/89397/


- 게임 이펙트를 시작하는 법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36


- 게임회사에서 매력적인 <게임 UI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81


- 시나리오 좋더군요. 읽지는 않았지만....... - 시나리오 기획자 서바이벌 가이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87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01&kw=ndc&page=2


- 인간의 본능과 심리를 이용한 FPS 레벨 제작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99


- 모바일 TCG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경험 공유 - <마비노기 듀얼>의 사례를 중심으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78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06&kw=ndc&page=2


- 왓스튜디오의 웹프로그래머란?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40


- 한국 모바일 게임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기 - 지금까지의 사례를 바탕으로 한 로컬라이즈, 운영에 대한 소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41

http://game.donga.com/89404/


- <AxE> 클라이언트, 서버 개발 포스트 모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71


- 딥러닝으로 욕설 탐지하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56

http://game.donga.com/89405/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14&kw=ndc


- Spark, Flintrock, Airflow 로 구현하는 탄력적이고 유연한 데이터 분산 처리 자동화 인프라 구축

https://www.slideshare.net/JPark0426/ndc-2018-spark-flintrock-airflow




2일차

- <테라> 콘솔 포팅기 - UE3 게임 현세대 콘솔로 이식하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235&sclass=0&page=2


- <테라> 콘솔 포팅기 - 현세대 콘솔 이식을 위한 렌더링 최적화 여정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page=4&n=82172


- 테크놀로지와 아트의 융합


- 그것이 알고싶다 [초반진입경험(FTUE)이 게임의 재미에 미치는 영향 편]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03&sclass=0&page=2

http://game.donga.com/89412/


- <카트라이더> 플레이어의 선호트랙 레벨디자인-효율적인 레이싱게임 레벨디자인 연구


- 개발자와 DBA가 힘을 모아 SQL Server 운영 능력 향상시키기


- 정신과전문의가 알려주는 ‘게임이용장애’ A to Z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26&sclass=0&page=2

http://game.donga.com/89416/


- 프로젝트.99 - 매달 모여서 이상한 게임 만들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27&sclass=0&page=1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page=2&n=82229


- (SecondLife Sansar) Sansar 에 의상 시뮬레이션 모듈이 적용되기까지 - Lindenlab과의 협업 과정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21&sclass=0&page=2


- 프로모션용 게임 음악의 작곡 요소 ~ <테일즈위버>의 프로모션 ost 작업 사례를 통하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263&sclass=0&page=1


- <리니지2> DB migration : MSSQL과 mysql



3일차

-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이유있는 차트 역주행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15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page=2&n=82240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64&kw=ndc


- 게임 프로그래머는 어떻게 가르치나요?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72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n=82264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60&kw=ndc


- 게임에 매달리는 사람들 - 왜? 그리고 무엇을 위해?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25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68&kw=ndc


- 낯선 게임인데 익숙해야 하고, 알려줄 게 많은데 재미있어야 한다고요? - <야생의 땅: 듀랑고> 초반 플레이 변천사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72&kw=ndc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35


- Microsoft, Blizzard 그리고 Nexon 에서는 어떻게 개발하나요?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33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n=82227

http://game.donga.com/89424/


- <메이플스토리2> 악기 연주 개발 사례로 보는 시스템 기획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37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n=82275


- 서버야 아프지마 - 신입 개발자를 위한 윈도우 메모리릭 디버깅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65


- <메이플스토리2> 게임에서 악기연주 구현하기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80


- 소프트웨어 2.0을 활용한 게임 어뷰징 검출

https://www.slideshare.net/ssuser163469/20-95081863


- 디지털 신원 확인 101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34


- 억! 소리나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지탱하는 알고리즘 - 해쉬, 확률적 자료구조, 불변데이터


- GamerLab - 프로게이머 훈련 프로젝트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36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81&kw=ndc


- 마이크로 토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35





인벤 NDC 2018 모아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60&sw=ndc&iskin=vr

인벤글이 전체적으로 내용도 길고 잘 정리되있는 듯

Posted by misty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