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 밸런스 기획이란 무엇인가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55
- 게임 이펙트를 시작하는 법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36
- 게임회사에서 매력적인 <게임 UI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81
- 시나리오 좋더군요. 읽지는 않았지만....... - 시나리오 기획자 서바이벌 가이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87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01&kw=ndc&page=2
- 인간의 본능과 심리를 이용한 FPS 레벨 제작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99
- 모바일 TCG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경험 공유 - <마비노기 듀얼>의 사례를 중심으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78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06&kw=ndc&page=2
- 왓스튜디오의 웹프로그래머란?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40
- 한국 모바일 게임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기 - 지금까지의 사례를 바탕으로 한 로컬라이즈, 운영에 대한 소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41
- <AxE> 클라이언트, 서버 개발 포스트 모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71
- 딥러닝으로 욕설 탐지하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156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14&kw=ndc
- Spark, Flintrock, Airflow 로 구현하는 탄력적이고 유연한 데이터 분산 처리 자동화 인프라 구축
https://www.slideshare.net/JPark0426/ndc-2018-spark-flintrock-airflow
2일차
- <테라> 콘솔 포팅기 - UE3 게임 현세대 콘솔로 이식하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235&sclass=0&page=2
- <테라> 콘솔 포팅기 - 현세대 콘솔 이식을 위한 렌더링 최적화 여정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page=4&n=82172
- 테크놀로지와 아트의 융합
- 그것이 알고싶다 [초반진입경험(FTUE)이 게임의 재미에 미치는 영향 편]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03&sclass=0&page=2
- <카트라이더> 플레이어의 선호트랙 레벨디자인-효율적인 레이싱게임 레벨디자인 연구
- 개발자와 DBA가 힘을 모아 SQL Server 운영 능력 향상시키기
- 정신과전문의가 알려주는 ‘게임이용장애’ A to Z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26&sclass=0&page=2
- 프로젝트.99 - 매달 모여서 이상한 게임 만들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27&sclass=0&page=1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page=2&n=82229
- (SecondLife Sansar) Sansar 에 의상 시뮬레이션 모듈이 적용되기까지 - Lindenlab과의 협업 과정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21&sclass=0&page=2
- 프로모션용 게임 음악의 작곡 요소 ~ <테일즈위버>의 프로모션 ost 작업 사례를 통하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263&sclass=0&page=1
- <리니지2> DB migration : MSSQL과 mysql
3일차
-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이유있는 차트 역주행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15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page=2&n=82240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64&kw=ndc
- 게임 프로그래머는 어떻게 가르치나요?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72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n=82264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60&kw=ndc
- 게임에 매달리는 사람들 - 왜? 그리고 무엇을 위해?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25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68&kw=ndc
- 낯선 게임인데 익숙해야 하고, 알려줄 게 많은데 재미있어야 한다고요? - <야생의 땅: 듀랑고> 초반 플레이 변천사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72&kw=ndc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35
- Microsoft, Blizzard 그리고 Nexon 에서는 어떻게 개발하나요?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33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n=82227
- <메이플스토리2> 악기 연주 개발 사례로 보는 시스템 기획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37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sf=subject&sw=ndc&n=82275
- 서버야 아프지마 - 신입 개발자를 위한 윈도우 메모리릭 디버깅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65
- <메이플스토리2> 게임에서 악기연주 구현하기
http://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80
- 소프트웨어 2.0을 활용한 게임 어뷰징 검출
https://www.slideshare.net/ssuser163469/20-95081863
- 디지털 신원 확인 101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34
- 억! 소리나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지탱하는 알고리즘 - 해쉬, 확률적 자료구조, 불변데이터
- GamerLab - 프로게이머 훈련 프로젝트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336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7581&kw=ndc
- 마이크로 토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35
인벤 NDC 2018 모아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8460&sw=ndc&iskin=vr
인벤글이 전체적으로 내용도 길고 잘 정리되있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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